AI 필름 메이킹 워크숍

AI 필름 메이킹 워크숍: AI는 BIFAN을 타고!AI Filmmaking Workshop

‘BIFAN+ AI 필름 메이킹 워크숍’은 인공지능(AI)의 이점과 잠재력을 십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기존 영화 제작 환경에서 제약을 느꼈던 창작자들에게 유의미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BIFAN은 오랜 기간 VR, AR 등 뉴미디어의 전시와 제작을 지원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AI 기술 발전에 발맞춰 창작자 발굴 및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재 여러 형태의 위기를 맞고 있는 한국과 세계 영화계에 미래를 제시하고,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발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번 워크숍은 2박 3일 동안 48시간의 해커톤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참가자들은 세계적인 AI 영상 제작 전문가의 멘토링과 AI 유료 툴 패키지를 통해 AI 영화제작을 경험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워크숍을 통해 제작된 작품은 영화제 기간 중 전시되어 영화제를 방문하는 관객들에게 선보입니다.

기간 7월 2일(화)~7월 4일(목)
장소 웹툰융합센터
완성작 전시 7월 6일(토)~7월 14일(일), 부천아트벙커B39
주최 (사)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조직위원회
공동주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후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권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
후원 이미지 후원 이미지 후원 이미지
  •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문의 창작지원팀 workshop@bifa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