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국제 콘퍼런스

AI 국제 콘퍼런스

10:00~10:40기조연설

CERN과 협력하여 Ouchhh Studio가 우주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AI 예술 데이터 공간 페인팅

Ouchhh 스튜디오에서 SpaceX의 Falcon 9 로켓을 통해 인류 최초로 인공지능 데이터를 활용한 예술 작품을 우주에 전시했다. 이 세션에서는 「HUMAN CELL ATLAS」프로젝트를 중심으로, AI와 인간 창의성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고자 한다.

이미지

페르디 알리치

Ouchh Studio 대표 / AI & 뉴미디어 아티스트

페르디 알리치는 혁신적인 OUCHHH Studio의 대표이다. 그는 대중 예술 및 뉴미디어 산업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뉴미디어 디자인 디렉터이기도 하다. 그의 작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박물관, 기관, 출판물에 전시되었으며, 수많은 국제 브랜드와 협업해왔다. 또한, 그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프로맥스BDA 글로벌 엑설런스 어워드, 프로맥스BDA 유럽 어워드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그의 주요 사업 파트너이자 협력 기관으로는 스위스의 CERN, TEDxCERN, 영국 국립 우주 센터, 구글 미국지사, 홍콩 시립 대학교, 중국 정부, 미국의 CODAworx, 아메리칸 인디언 아츠, 미국의 MoMA, 스페인의 이머시브 페스티벌, IdN 매거진, CNN, WIRED 매거진, ABC, NBC 워싱턴, 푸비즈, 더 크리에이터스 프로젝트, 나이키, 보다폰 등이 포함된다. 그는 또한 아르스 프릭스 일렉트로니카, 독일 디자인 어워드, 아시아 디자인 어워드, ADC 어워드, 뮤즈 어워드, 인터내셔널 디자인 어워드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10:40~11:20토크 & 케이스 스터디

현존하는 최고 AI 창작 툴 루이스(Lewis)가 영화산업 지각변동에 주는 본질적 시사점들

생성형 AI 창작툴 루이스(lewis) 운영사인 키토크 AI 대표로서 생성 AI 시대가 창작에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지금 나와 있는 루이스라는 툴은 도대체 어디까지 가능한 건지, 시나리오 뿐만 아니라 OST 그리고 IP 비지니스로 확장 어떤 생태계로 이루어지는 것인지, 도대체 웹 3.0 탈중앙화가 창작 생태계에와 무슨 관련인지. 왜 NFT가 여기에서 연결이 되는 것인지, 기존의 창작 생태계는 어떤 변화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다룰 예정이다.이번 세션은 생성형 AI로 촉발된 창작 생태계의 궁금한 점들을 모두 짚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미지

도준웅

키토크 AI 대표

도준웅은 글로벌 컨설팅사인 맥킨지에서 4년간 디지털 전략 전문가라는 특수한 타이틀로 근무하였고, 현재는 인공지능 어플리케이션 그룹인 키토크AI를 창업해 운영중이다. 키토크 AI는 챗GPT로 촉발된 대화형 인공지능 시대에 가장 핫이슈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이다. 전세계 225개국 영화, 여행, 뷰티, 팬덤 등의 카테고리에서 LLM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중이며, 2023년 2월 세계최고 권위의 소프트웨어 론칭 평가 플랫폼인 프로덕트헌트에서 전세계 2,044개사가 출품한 프로덕트중 세계 1위를 하였다. AI 산업지도를 발표해온 가장 권위있는 기관인 CB 인사이트 최신판 선정 세계 100대 AI기업에 등재되어 있다. 저서로는 , 과 <디지털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COD(Communication On Demand)> 등이 있다.

11:30~12:00부천 초이스: AI 영화 국제경쟁부문 시상식 및 상영

올해 처음 신설된 부천 초이스: AI 영화 국제경쟁부문 시상식 및 해당 섹션의 작품들을 상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일시 7월 7일 11:30~12:00
장소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

13:00~13:30토크 & 케이스 스터디

환상(AI)과 기억(data)

본 세션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시각 작업의 현재를 보여주며 콘텐츠 창작자들의 창작 과정에서 변화와 가능성, 그리고 생성형 영상 콘텐츠의 미래를 이야기한다.

이미지

민세희

(전)경기콘텐츠진흥원장 / 홍익대학교 AI실감콘텐츠 외래교수

민세희는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지털 사실주의와 초현실주의를 실험하는 비주얼 작업으로 SKT, intelUSA, 국립현대 , 미디어시티비엔날레, NeurIPS , ZKM, google Art & Culture 등에 소개되었으며, MTV new york, 아트센터나비, MIT 센서블시티랩 연구원, 서강대 산학교수, 서울라이트 1회 총감독으로 일한 바 있으며 구글 작가이자 인공지능기반 창작 툴(Praxis.ai) 개발도 진행한 바 있다. 제 10대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을 역임 후 현재 홍대 AI실감콘텐츠 외래교수를 역임하며 다양한 작업을 시도하고 있다.

13:30~14:00AI 크리에이터 쇼케이스

생성형 AI를 스타일로 바라보기

이번 세션에서는 스테이블 디퓨전을 활용해 단편 애니메이션 <킬 더 래빗>을 제작한 UGI Production의 감독 Brian W Kim의 작업 노하우와 AI 로 변화된 실제 영화 제작단계와 그에 대한 장단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미지

브라이언 킴

(주)유지아이프로덕션 대표 / 감독

브라이언 킴은 (주)유지아이 프로덕션의 감독이자 대표이다. 캐나다의 사이먼프레이저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 학과를 졸업하였다. 그는 K-POP 뮤직비디오, 영화, 광고 등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탄탄한 구성의 버추얼 IP를 제작하며, 깊이 있는 통찰력과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AI를 기반으로 모델링/아트가 혼합된 언리얼 엔진 기반 하이엔드 컨텐츠를 준비 중에 있다.

14:00~14:40토크 & 케이스 스터디

자율세계를 구축하기 위한 새로운 창작 문화

AI와 Web3 기술의 발전으로 전에 없던 새로운 주체와 새로운 창작 문화가 등장하고 있다. 또한 다음 시대의 창작 문화는 궁극적으로 '자율세계'와 같은 새로운 지향점을 향해 발전해나가고 있다. 다양한 사례와 기술적 이해를 통해 이러한 변화의 중심으로부터 다가올 미래를 전망해보고자 한다.

이미지

신기헌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

신기헌은 공간, 아트, 디자인, 마케팅, IT 등 영역에서 크리에이티브와 테크놀로지가 하나로 융합되는 실험을 이어왔다. 새로운 창작에 대한 관심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가상세계 창작 플랫폼 구현이라는 도전적인 목표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는 다수 프로젝트 팀들과 더불어 플랫폼, 서비스, 게임, 콘텐츠, 인프라 등 다양한 층위에서 결과물을 만들어가고 있다.

14:50~15:30패널 토론

급격한 패러다임의 변화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AI 도입과 같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현재 급격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번 패널토론에서는 이러한 변화에 기업과 개인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변화의 속도에 맞춰 적응하고 혁신을 주도하는 전략, 예측 불가능한 환경에서의 기회 포착 방법, 그리고 변화 관리와 리더십의 역할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급변하는 시대에 성공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통찰과 실질적인 방안을 탐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모더레이터
  • 신철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집행위원장
패널
  • 민세희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집행위원장
  • 도준웅키토크 AI 대표이사
  • 브라이언 킴 (주)유지아이프로덕션 대표 / 감독